치아교정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치아교정을 한창 하고 계신 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까 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저는 작년 10월 치아 교정을 끝마치고 치아 안쪽에 철사만 붙여놓은 상태로 1년을 지내왔습니다.
치아 교정을 한 이유가 앞니가 약간 벌어진 것 때문이었는데, 1년전 당시에는 치아 배열도 완벽했고 아주 만족한 상태였기 때문에 유지기만 받아서 치과를 아주 흡족하게 나왔죠.
마지막으로 진료를 받을때 간호사분이 관리를 제대로 안하면 교정을 다시해야 된다고 엄포를 놓는데 그저 하는 말이려니 했습니다.(이게 가장 큰 화근인듯 합니다.)
생각보다 유지기를 끼는것도 불편하지 않았고, 얼마간은 그렇게 별 신경 안쓰고 잘 넘겼습니다.


그런데, 그후 몇달 뒤부터 점점 한곳이 신경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왼쪽 앞니가 점점 앞으로 틀어지면서 다시 공간이 벌어져버린 겁니다.
제대로 살펴보니 아랫니 한쪽이 교합이 안맞아서 점점 윗니를 밀어버린 거였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은 잘 몰랐는데, 조금 지나니까 가족들도 지적을 하더라구요.
빨리 가라고들 하는데 가게 되면 돈을 다시 달라고 할까봐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결국 일년이 넘어버렸습니다.
오늘로 예약이 잡혀있는데, 추가비용을 얼마나 더 낼지 참 씁쓸합니다..

교정 후에 주의할 점 2가지


1.유지기는 최대한 오랫동안 끼고 있는다.
교정을 끝마치고 나면 일단 기본적으로 안쪽에 철사는 계속 하게 됩니다.
딱 마치고나서는 배열이 완벽하지만 조금씩 치아가 원래대로 되돌아가려고 하기 때문에 고정해두는 것이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고정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한동안은 유지기도 밥먹을때 빼고는 항상 껴야 합니다.
제가 다녔던 치과는 1년 뒤에는 잘때에만 끼면 된다고 하더군요.
사실 제일 중요한 것이 유지기를 꾸준히 껴주는 것입니다. 아마 저처럼 게으르신 분들은 경험하실텐데.. 유지기를 며칠 안끼다가 다시끼게되면 치아가 그새 움직여서 잘 안들어가고 잇몸이 붓기도 합니다.


2.사소한 것이라도 신경쓰이는게 있으면 바로 문의한다.

교정을 할때 별거 아니라고 그냥 넘어가면 나중에 일이 커질 수가 있습니다.(저처럼...)
자기 자신이 제일 자기 상태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자신은 쉽게 감지해낼수 있지만 미세한 문제점들은 아무리 노련한 치과의사라도 잘 보지 못하는 수가 있습니다.
신경쓰이는 점이 있으면 그때그때 전화를 해서 물어보거나 직접 찾아가 제대로 해결하셔야 합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하면서 양배추가 얼마나 효과가 강력한지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제대로 다이어트를 한적도 거의 삼년 전이고 솔직히 많은 기대 안하고 밥도 양도 줄이지 않고 아침 저녁으로 양배추물만 먹어주고 있는데 의외로 효과가 좋네요.
물론 저녁에 30분정도 하는 운동도 체중감량에 한몫 했겠지만... 확실히 양배추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자 양배추부터 한냄비 끓여서 양배추물을 마셨습니다.

 이제는 꽤 먹을만 하네요. 이틀 전까지만 해도 코막고 빨대로 겨우겨우 넘겼는데 그럭저럭 물처럼 마셔집니다.
솔직히 그냥 옥수수수염차맛이라는건 거짓말이고, 마실때는 모르겠는데 끝맛이 양배추향이 물씬 나네요.

원래 다이어트중에는 소금기가 많은 음식은 먹으면 안된다지만, 점심에는 유혹이 너무 크네요...ㅎㅎ

요즘 집에 신김치를 바닥내려고 계속 김치찌개만 해먹는 것 같아요. ㅎㅎ
김치찌개는 그냥 김치만 맛있으면 그럭저럭 비슷한 맛은 낼 수 있게 되네요.
 

항상 같은 시간에 몸무게를 재는데, 확실히 줄어들고 있네요.
이번주 일요일까지 48.5키로가 목표인데 이대로라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무려 8일을 일을 안하게 되니, 영화만 계속 보게 되네요. ㅎㅎ
이번엔 상어가 나오는 영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상어 영화 광팬이신 분들에겐 좋은 정보가 될 수 있겠네요 ^^
밑에는 따로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추천! 상어가 나오는 영화 5가지

 
1. 딥블루씨

평점 : 8.68 (네이버 평점) 

Comment
상어를 토대로 한 영화중에서 단연 제일 재미있고, 평점도 높은 영화입니다.
99년도에 만들어진 작품인데 그래픽 처리도 자연스럽게 했고 줄거리도 탄탄합니다.
이 영화를 아직 안보신 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네요. 


2. 오픈워터


Comment
상어 영화중에서도 제일 상어가 안나오는 그런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화관에서 본 것이 아니고, 상어 영화를 좋아해서 나름 재미있게 봤지만 기대에는 못미치는 영화였습니다.
긴장감도 별로 없고, 기대하고 보지 않는다면 그럭저럭 볼 수 있어요.



평점 : 3.67 (네이버 평점)
 
 3. 어비스

평점 : 8.74 (네이버 평점)

Comment
본적은 없지만 주위에서도 추천하고 89년도에 만들어진 작품인데도 평점이 높은 것으로 보아 꽤 흥미진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주 주말쯤에 한번 봐야겠네요 ^^ 


4. 죠스

 1편 평점 : 9.01 (네이버 평점) 

Comment
이 영화는 다들 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상어 영화중에서 가장 유명하기도 하니까요 ^^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으로 4편까지 나왔고, 2004년도에 죠스 리턴즈라는 후속편도 나올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던 영화입니다.
지금은 만들어진지 너무 오래되서 플라스틱 인형이 많이 티나고 무섭기보다는 웃기기도 하지만, 한번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샤크나이트

평점 : 5.51 (네이버 평점)  

Comment
2011년 8월 작으로 가장 최근에 나온 상어 영화입니다.
특히 3D로 나온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인데, 흥행에 성공한 것 같지는 않네요.
최신에 나온 것으로 봐서 그래픽은 다른 상어 영화보다는 실감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


벌써 토요일.. 이제 설 휴가도 거의 끝나가네요. 저번주 일요일부터 쭈욱 집에서 쉬었는데 그동안 요리 몇번 해먹고 뒹굴뒹굴 논게 다인것 같습니다.
역시 일을 안하니까 시간이 빨리가는 것 같아요 ㅎㅎ
양배추물은 많이 마시려고 해도 잘 넘어가지가 않아서 오늘 아침엔 새싹비빔밥을 해먹었습니다.
원래 저는 육식을 주로 하는 편인데 요즘에는 채식을 많이 하게 되네요.

주위사람들이 새싹비빔밥은 맛있다고 생각해서 먹은건데... 윽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채식을 안하다보니까 입맛에 안맞네요..쩝. 앞으로 익숙해져야겠죠 ^^

원래는 헬스장을 등록하려고 했는데, 2월달부터 받는다고 해서 그것도 보류된 상태고 일단 임시방편으로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만 간단하게 했습니다.
예전에는 1분에 윗몸일으키기를 50개정도는 했는데, 이제는 30개도 못하겠는게 체력이 많이 떨어지긴 했나봐요..ㅎㅎ

   아침  점심  저녁
 식단  새싹비빔밥(400kcal)  후라이+밥(420kcal)  참치+밥(430kcal)
 운동  x  x  윗몸일으키기60개+
상상줄넘기1500개

실제로 다이어트를 시작한건 이틀밖에 안됐는데, 일주일 전부터 식단관리를 해서 그런지 체중이 1키로 정도 줄었네요.


일단 목표는 일주일에 1.5키로씩 빼는건데.. 벌써부터 뭔가 의지가 무너지네요. 배고파요..ㅋㅋ 

 


오늘은 양배추의 효과와 양배추로 할 수 있는 요리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여러가지 효능중에서도 특히 여드름위 건강에 좋은 걸로 소문이 나있죠 ^^
맛이 좋질 않아서 꺼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탁월한 효과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특히 서양에서는 3대 음식중 하나로 꼽히기도 할만큼 인기가 좋은데요.
영양소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날것으로 먹는 것이 요리해 먹는 것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의 효능은 크게 네가지로 분류해볼 수가 있습니다.

1. 위암 예방, 위장 점막 강화
양배추가 위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특히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켜 주고, 위가 손상된 경우 비타민 U,K성분이 재생력을 높여줍니다.
 
2. 여드름 예방, 피부미용
양배추의 칼륨 성분은 인체의 염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여드름이나 주근깨등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해서 여드름 자국 치료에도 탁월합니다.

3. 혈액순환 향상
양배추는 혈액을 맑게 만들어서 혈액순환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4. 항산화작용 강화
양배추는 백혈구 활동을 향상시켜주고 활성산소의 피해를 막아주는 항산화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해줍니다.
 

저도 또한 요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신경쓰느라고 양배추를 먹기 시작했는데요.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어떤 식으로 해먹을지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중입니다.^^

관련포스팅 참조 :  양배추 다이어트 1일차
                            양배추 다이어트 10일차


양배추가 원래부터 입맛에 잘 맞아서 먹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양배추를 꾸준히 먹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양배추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도 소개합니다.
 
1.  양배추주스

 


개인적으로 제일 양배추를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히는 양배추사과주스라고 할 수 있죠. 양배추를 4등분한 것을 3등분을 해서(양배추를 12등분 한거라고 볼 수 있네요.) 사과 1개, 요구르트 2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고 마시면 됩니다.
양배추찜이나 양배추물등 양배추맛이 적나라하게 나는 것들은 전혀 못드시겠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아침마다 양배추주스 한잔 마시면 속도 든든하겠죠?
 
2. 양배추찜 


전자렌지에 돌려서 찔 수도 있고, 찜기에 찔 수도 있고, 간편하게 요리하기 좋습니다.
보통 양념장에 찍어서 먹는데, 건강을 생각해서라면 양념장 없이 먹는게 더 좋겠죠 ^^
제가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참...;; 

3. 양배추쌈

밥이랑 간편하게 함께 드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전 아직 시도는 안해봤는데, 밥이랑 양념장이랑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양배추가 싫으신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을것 같네요. 

4. 양배추물 

양배추물은 만드는데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휴대하기에도 간편하고 한번에 만들때 양이 많이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먹어봤더니 생각만큼 맛이 역하지는 않더군요.
아침에 공복에 먹을때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 
※추가글
현재 양배추 다이어트 시작한지 딱 10일차 되었는데 2.2kg 감량했습니다.
적게 빠진 것일수도 있지만 가끔 운동을 거르기도 한걸 감안하면 양배추를 먹었던게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글은 위 본문에 링크해 놓았습니다.

제 주위 친구들이 하나 둘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걸 보고..
양배추 다이어트가 효과가 좋다길래 귀가 솔깃해서 이마트에서 양배추 한통을 시켰습니다.
막상 양배추가 오니까 이거를 어떻게 먹어야 될지 고민하다가..
일단 4등분하고 양배추찜을 해먹으려고 잎을 몇장 떼서 찌고 시험삼아 먹어보는데..

 아아.. 이건 정말 인간이 먹을게 아니다 싶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먹기로 하고 다시 인터넷 검색..
검색하다보니 양배추물이 옥수수수염차와 맛이 비슷하다는 소리가 있어 양배추 1/4통을 냄비에 넣고 펄펄 끓이고..

2리터 정도를 한 30분정도 끓이고 나니 정체불명의 초록빛 물이 1.5리터 정도 나왔습니다.

혹시 오래 끓인건 양배추 맛이 괜찮을까 싶어 쌈장을 찍어 먹어봤으나... 역시 실패.

부디 정말 양배추물맛이 옥수수수염차맛이길 바라며 식은 양배추물만 한컵 다마셨네요.
코막고 빨대로 먹었더니 무슨맛인지 도통 모르겠긴 한데 못먹을 맛은 아닌듯 합니다.

 이제 한컵 마셨으니 200ml정도 마셨는데 아직 1리터가 넘게 남아있으니.. 까마득하네요 ㅎㅎ 매끼마다 먹어봐야겠습니다. ^^ 


자취한지 이제 3주...
자취하면 요리사가 되겠노라 했지만 결국에는 시간이 없다는걸 핑계로 여태까지 김이나 반찬으로 대충 때우고 살다가 오늘 처음으로 요리다운 요리를 도전해봤습니다.
저의 목표는 바로...


돼지고기 김치찌개! 이마트에서 고기랑 고추장이랑 이것저것 사다놓고.. 인터넷으로 몇분 찾아보다가..
잠시 이번이 처음으로 김치찌개를 만드는 거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과감히 도전했습니다.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고기투척.

 신김치도 같이 볶고..
인터넷에 적혀있는 대로 냄비에 물붓고 고추장, 국간장넣고 끓인결과...

....나름 괜찮네요.
하지만 뭔가.. 밍밍한 소금물(?) 같은 느낌...
다시 해먹고 싶지 않은 느낌입니다.
결국 나머지 고기는 저녁에 소금구이로 해먹었네요.


...하지만 소금구이도 뭔가 별로...
오늘은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뭐든지 해먹을수 있다는 착각에서 헤어나올 수 있게 해준 뜻깊은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달부터 독립생활을 하게 되면서 앞으로는 자취생활에 관한 포스팅을 자주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한동안 블로그를 쉬었었는데, 앞으로는 이웃분들과 자주 교류하는 하얀백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