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마녀스프가 다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아무래도 저칼로리에다가 포만감도 느끼기 쉽고, 만들기도 쉬운 음식은 많지 않으니까요.
저는 나름 양배추 마니아라서 평소에 양배추를 쪄서도 먹고, 주스로도 먹고, 밥에 싸서도 먹고, 물론 스프로도 해먹습니다.
제가 겪은 것은 아니지만, 지인이 마녀스프만 종일 먹다 호되게 당한게 기억나서 몇자 적어봐요.

마녀스프, 한끼당 실제 칼로리는 몇?


마녀스프는 한번 만들 때 한냄비 가득 만드는 것이 보통입니다.
양배추 말고도 다른 재료들이 몇가지 더 들어가지만 한냄비당 칼로리가 많아봐야 500kcal정도구요.
한냄비 끓이면 적어도 세끼는 먹으니까 한끼당 170칼로리 정도네요.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가 2300~2500, 여성의 권장 칼로리가 2000~2300인데 비해 턱없이 부족합니다.

영양소는 다 들어 있을까?


일명 마녀스프라 불리는 양배추스프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줄여서 체중감량 효과를 얻는 원푸드 다이어트인데요,
마녀스프 뿐만 아니라 이런 원푸드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마녀스프처럼 영양소의 섭취량을 줄여서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오기 매우 쉽습니다.

실제로 제 지인은 일주일동안 마녀스프로만 연명하다가 한동안 속도 안좋고 힘을 제대로 못쓰더라구요...
게다가 다시 평소대로 먹었더니 금방 도로 돌아오더랍니다.(바보녀석...)
마녀스프가 가끔 몇끼 먹는것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다른 음식은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고 마녀스프 하나로만 식단을 짜는 것은 적극 반대하는 바입니다.


제 친구놈이 무식하게스리 일주일 내내 먹어서 부작용이 온것도 있지만, 혹시나 다른분들중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까 해서 몇자 끄적여봤어요^^ 다이어트는 운동이 짱이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