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양배추의 효과와 양배추로 할 수 있는 요리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여러가지 효능중에서도 특히 여드름위 건강에 좋은 걸로 소문이 나있죠 ^^
맛이 좋질 않아서 꺼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탁월한 효과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특히 서양에서는 3대 음식중 하나로 꼽히기도 할만큼 인기가 좋은데요.
영양소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날것으로 먹는 것이 요리해 먹는 것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의 효능은 크게 네가지로 분류해볼 수가 있습니다.

1. 위암 예방, 위장 점막 강화
양배추가 위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특히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켜 주고, 위가 손상된 경우 비타민 U,K성분이 재생력을 높여줍니다.
 
2. 여드름 예방, 피부미용
양배추의 칼륨 성분은 인체의 염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여드름이나 주근깨등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해서 여드름 자국 치료에도 탁월합니다.

3. 혈액순환 향상
양배추는 혈액을 맑게 만들어서 혈액순환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4. 항산화작용 강화
양배추는 백혈구 활동을 향상시켜주고 활성산소의 피해를 막아주는 항산화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해줍니다.
 

저도 또한 요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신경쓰느라고 양배추를 먹기 시작했는데요.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어떤 식으로 해먹을지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중입니다.^^

관련포스팅 참조 :  양배추 다이어트 1일차
                            양배추 다이어트 10일차


양배추가 원래부터 입맛에 잘 맞아서 먹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양배추를 꾸준히 먹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양배추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도 소개합니다.
 
1.  양배추주스

 


개인적으로 제일 양배추를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히는 양배추사과주스라고 할 수 있죠. 양배추를 4등분한 것을 3등분을 해서(양배추를 12등분 한거라고 볼 수 있네요.) 사과 1개, 요구르트 2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고 마시면 됩니다.
양배추찜이나 양배추물등 양배추맛이 적나라하게 나는 것들은 전혀 못드시겠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아침마다 양배추주스 한잔 마시면 속도 든든하겠죠?
 
2. 양배추찜 


전자렌지에 돌려서 찔 수도 있고, 찜기에 찔 수도 있고, 간편하게 요리하기 좋습니다.
보통 양념장에 찍어서 먹는데, 건강을 생각해서라면 양념장 없이 먹는게 더 좋겠죠 ^^
제가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참...;; 

3. 양배추쌈

밥이랑 간편하게 함께 드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전 아직 시도는 안해봤는데, 밥이랑 양념장이랑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양배추가 싫으신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을것 같네요. 

4. 양배추물 

양배추물은 만드는데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휴대하기에도 간편하고 한번에 만들때 양이 많이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먹어봤더니 생각만큼 맛이 역하지는 않더군요.
아침에 공복에 먹을때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 
※추가글
현재 양배추 다이어트 시작한지 딱 10일차 되었는데 2.2kg 감량했습니다.
적게 빠진 것일수도 있지만 가끔 운동을 거르기도 한걸 감안하면 양배추를 먹었던게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글은 위 본문에 링크해 놓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