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가장 흥미진진하게 본 좀비영화, 드라마를 모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몇몇 좀비 영화의 흥행 탓인지 요즘엔 로맨스, 코믹이 가미된 좀비 영화도 몇가지 나오기도 했는데, 저는 역시 스릴러, 공포가 컨셉인 좀비 영화가 가장 재밌더라구요 ㅎㅎ; 심지어는 꿈에 좀비가 나올 정도로 좀비 영화를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재밌었던 좀비 영화, 드라마만 모아서 BEST 순위를 매겨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평가이니 그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좀비 영화 드라마 BEST 8 !


1. 월드워Z



 소설이 원작인 영화 월드워z입니다. 그리고 좀비영화 중에서 화려한 CG를 바탕으로 가장 스케일이 크다고 할 수 있죠. 저는 극장에서 봤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놓치지 않고 집중해서 봤습니다. 그만큼 흡입력 있고 스릴만점인 영화입니다. 특히 주인공이 브래드 피트인 만큼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죠! 그리고 스토리중 우리나라에 방문하는 장면도 나오는데 외국영화에서 한국이 배경으로 나오니까 더 신선하고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영화 카테고리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SF영화, 액션 영화 같이 스케일이 크고 CG처리가 화려하게 되있는 영화들을 좋아해서 좀비영화에 이런 기술들까지 가미된 월드워z는 단연 좀비 영화중에서도 1등으로 재밌게 봤습니다. 혹시 이 영화를 놓치시 분들은 꼭! 챙겨보세요~ 저는 조만간 월드워Z 소설도 읽어보려 합니다.



2. 28일후



 배경음악이 영화만큼이나 유명한 영화죠 ㅎㅎ 28일후는 약간 다른 좀비영화와 다른 점이, 엄밀히 따지면 좀비영화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염되 죽지 않게 되는것은 같지만 분노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변화는 내용인데, 그래서 더 영화의 공포분위기가 살지 않았나 싶습니다.



3. 새벽의 저주



 좀비 영화 중에서 가장 많이 다시 본 새벽의 저주입니다. 예산이 많지 않았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엄청 흥했던 영화죠. 이 영화 또한 현실성을 살려서 각본을 짠 것이 영화를 이렇게 흥행하게 만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리지널한 좀비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새벽의 저주부터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데드셋



 영국드라마 5부작인 좀비 드라마 데드셋입니다. 길어야 2시간 남짓인 좀비 영화가 아쉽다, 근데 몇 시즌으로 나뉘어 있는 긴 드라마를 보기도 싫다, 싶으신 분들은 데드셋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방송국에서 주인공들이 빅브라더를 촬영하는 사이 좀비가 흘러들어와 생기는 일들을 그린 스릴 넘치는 좀비드라마입니다.



5. 알이씨



 알이씨는 1의 성공에 힘입어 2편, 3편이 만들어졌는데요, 개인적으로.. 1편은 정말 재미있게 봤지만 2편, 3편은 삼천포로 빠졌다는 느낌이 크게 들었습니다. 1편은 주어진 정보가 많지 않아 공포, 스릴이 살아있었다면 2편, 3편은 의문점이 이상하게 해결되서 더 몰입도가 떨어지는 느낌이랄까요, 그 점만 빼면 재미있게 볼만한 영화입니다. 2014년에 4편이 개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번에는 1편만큼의 작품이 나올지 기대되네요.



6. 28주후



 28일후의 후속편인 28주후입니다. 저는 28일후보다도 더 재밌게 봤는데요, 28주후 좀비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다 굶어죽게 되고 다시 사람들이 그 지역에 이주하는 것이 주 이야기입니다. 물론 좀비영화 답게 평화롭게 일이 해결되진 않았겠죠?ㅎㅎ



7. 워킹데드



 좀비 드라마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많은 워킹데드입니다. 저는 시즌3 중간정도까지 봤는데 대부분 미드가 그렇듯이 시즌1까지는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주인공이 경찰인데 범죄자들과 총격전을 벌이다가 총에 맞아 병원에 실려가 의식불명인 사이 좀비가 창궐하는 내용이 1화의 내용인데요, 초반에는 흥미진진했습니다만 시즌을 거듭할수록 스토리 전개가 문제인건지 긴장감이 떨어져서 안보게 되었네요. 이건 단순히 개인 취향문제이니 재밌게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8. 레지던트 이블



 정말 유명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영화 레지던트 이블입니다. 밀라 요보비치 주연, 액션이 가미된 영화죠. 레지던트 이블6가 2016년에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액션과 함께 시리즈 좀비영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레지던트 이블을 추천합니다.



※본 리뷰에 사용한 포스터(이미지) 출처는 네이버영화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