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는 양배추의 변종으로, 위 건강에 대표격인 양배추와 함께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히 들어 있어

대표적인 건강식품중 하나입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수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브로콜리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 8가지


1.피로회복



브로콜리의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좋고,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므로 감기도 예방해줍니다.



2.위 건강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위 건강을 챙겨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브로콜리의 비타민U가 위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3. 눈 건강



브로콜리의 루테인 제아잔틴이라는 눈에 좋은 성분이 눈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4.변비 예방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5. 관절염 예방



브로콜리에는 100g당 64mg의 풍부한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도와준다는 비타민C가 함께 들어 있어 관절 건강에 이롭습니다. 



6. 암 예방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셀레늄, 비타민A, 술포라페인 등의 항암 성분이 암을 예방해줍니다.



7. 혈관계 질환 예방



브로콜리는 혈액순환을 향상시켜주고 베라카로틴 성분이 고혈압 등의 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8. 피부미용



브로콜리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가 색소침착을 막아줍니다. 특히 피부 트러블이 날때 브로콜리를 먹어주면 좋다네요.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어떤 음식을 먹고 효과를 본다는 거는 적어도 몇주간은 꾸준히 먹어야 있을 수 있는 일 같습니다. 패스트푸드도 가끔 한두번 먹으면 건강에 별 이상 없듯이,, 영향을 끼치려면 많은 양이 누적되야 될테니까요 ^^

저는 요즘 양배추를 2주째 꾸준히 먹고 있는데, 확실히 피부도 좋아지고 위도 괜찮아지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쯤에서 또 안먹기 시작하면 도루묵이겠죠 ^^;; 

브로콜리도 꾸준히 드시면 위 건강, 피부 미용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