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닙니다.

영어 실력이 원래 기본기가 갖춰져 있어 크게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지만,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은 추천할 만하다 싶어 글 올립니다.

 

 

독해를 많이 못한 편이죠? 리스닝은 거의 만점을 받았습니다. 헷갈리는 것이 몇 개 있었고 확실히 틀렸다 싶은 게 하나 있었는데, 생각보단 점수를 잘 받은 편이네요. 참고로 토익은 그때그때 시험 난이도에 따라 같은 개수를 틀려도 점수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고 시험 보시면 도움될 듯합니다.

예를 들면 남들이 다 틀리는 거,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는 배점이 크고, 쉬운 문제는 배점이 작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재는 딱 이 두 권만 활용했습니다.

ETS 주관 시험인 거 아시죠? 출제기관 공식수험서가 떡하니 서점에 있기에 이것으로 정했습니다. 무슨 시험이든 기출을 풀어보는 건 꼭 필요한 절차라 생각하기 때문에.. 사실 10회차, 10회차짜리 두 권을 사려고 했는데, 10회차 기출문제집의 경우 7회차가 실제 기출+ 3회차는 예상 기출이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시험 공부할 시간이 단 8일밖에 없었기 때문에 5회차만 든 교재를 LC, RC 각각 구매했습니다. 정가는 각 12,500원이었고요.

 

 

그밖에는 해커스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요렇게 쳐서 들어가주시고요.

https://www.hackers.co.kr/

 

대한민국 1위 영어사이트- 10/6 토익스피킹 시험후기 확인! :: 해커스영어

해커스 토익스피킹 게시판에서 오늘시험 레벨별 답변확인! 토스 무료특강+자료집도 지금확인 ☞

www.hackers.co.kr

여기로 들어가주셔도 상관 없으십니다(광고 아님. 전 여기서 무료 카테고리만 이용했어요.)

 

 

해커스 영어. 카테고리 기초영어 - 토익 - 텝스 - 요런 부분에서 토익 들어가주면 무료자료가 나옵니다. 기출 보카는 필수로 암기할 부분이긴 한데 예전 교재가 있어서 구매하긴 애매했거든요. 그래서 이곳에서 다운받은 걸 프린트해 시험장에서까지 외웠습니다. 30day 까지 있는 것중에 사실 12day 까지만 완벽하게 외우고 갔네요.

 

 

그리고 요즘에도 공부하는 부분. 토익 무료학습 카테고리에 매일실전 RC 풀기, 매일실전 RC 받아쓰기. 여기 문제들이 참 유익합니다. RC의 경우 문법 문제 위주로 매일 세 문제, LC 받아쓰기의 경우 단일 문제 1문제+ 긴 지문 듣고 세 문제 맞추는 것 더하여 4문제가 매일 출제됩니다. 교재로 문제 푸는 것만큼 실력이 일취월장할 순 없어도 매일 풀다 보면 감을 잃지 않는 것에는 큰 도움 됩니다.

 

저는 8월 25일에 시험을 쳤는데요. 이번에 시험을 쳐 보니 여전히 독해 부분이 매우 취약한 것 같아서 그 부분 위주로 실력을 다시 키워볼까 합니다. 910점이 전체적으로 보면 높은 점수이긴 해도 요즘엔 그리 인정받는 점수는 아닌 것 같아요. 사 놓은 ETS 기출문제를 3회차까지만 풀었기 때문에, 이것은 막판까지 남겨두고 해커스 커리큘럼 따라서 공부하고 연말쯤 다시 시험 치를 생각입니다.

 

지금 생각난 건데 단어는 mp3 다운을 받아 음악 대신 듣는다 생각하고 걸어다니며 들으면 꽤 잘 외워집니다. 저는 어휘도 취약하기 때문에 mp3로 듣는 식으로 절반 정도는 달달 외웠어요. 해커스 보카 교재가 이미 있으신 분이면 mp3는 당연히 무료일 겁니다. 해커스 어플에서도 퀴즈 등 제공하는 것이 많던데 교재 있으신 분들은 잘 활용하세요.

 

그럼 이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