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에 ITQ 시험을 치렀을 때 파워포인트는 제가 예상하건대 400점이 넘지 못할 것도 같았습니다.

500점 만점에 400점을 넘어야 A등급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그리고 응시한 세 과목이 다 A가 나와야 OA마스터 자격증이 발부되기 때문에 꽤나 마음 졸였는데요.

미리 점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지식인을 활용했었습니다.

 

직접 지식인에 물어본 질문

 

컴활이나 워드 등등 자격증 준비를 하며 웹서핑을 해본 분들이시라면 익숙한 분입니다. 저도 이리저리 지식인을 많이 돌아다니면서 '자격증 따기' 이 분 도움을 많이 받았네요. 각 자격증을 따는데 대략 하루 몇시간씩~ 몇 주 걸리는지도 알려주십니다 ㅋㅋ 좀 넉넉잡아 말해주는 편인데 준비하기 전에 미리 난이도 가늠이 된달까요. 

 

어차피 시험 치른 건 치른거고 점수 미리 아는 게 큰 의미는 없지만, 혹여나 다시 미리 응시한다거나 할 계획이면 먼저 아는 게 꽤 유익할 수 있구요. 검색하다 보니 저와 같은 질문을 올리시는 분들이 꽤 보였는데, 주로 점 편집에 대해 질문을 많이 올리더라구요. 저도 물론 ㅎㅎ 점 편집을 완전 누락해버려서 저 부분 감점이 많이 걱정됐습니다.

 

이전 자격증 카테고리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1슬라이드의 도형 삽입, 점 편집의 경우 15점이 감점됐습니다. 도형도 바른 도형으로 못 넣고 임의로 비슷해 보이는 것만 넣었는데 생각보다 감독관들이 점수는 후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지식인에 답변 받은 것보다도 5점이 덜 감점되었죠. 6슬라이드의 경우 자격증 따기 이분이 거의 정확하게 맞추신 것 같습니다. 다시 볼 일 없는 시험이지만 도형 문제가 얼마나 성가시고 시험장에서 반전이 있는지 알기에...(도형 난이도에 따라 그때그때 시험 난이도가 널뛰기) 참고하시라고 포스팅합니다.

 

-이만 끗-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