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은 유일하게 속일 수 없는 주름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한번 생기면 없애기가 어려운 주름인데요. 그래서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어디보다도 중요한 부위입니다. 오늘은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습관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주름 예방 습관 4가지



1. 높은 베개는 금물



 잠잘 때 높은 베개를 쓰면 목이 접혀져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목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사용해야 수면 중에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으므로 베개를 잘 선택하는 것이 목주름 예방뿐만 아니라 척추 건강에도 좋습니다.



2. 마사지 하기



 평소에 꾸준히 목부위를 마사지 해주면 목주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목 마사지를 할 때에는 손가락 세개로 목 아래에서 턱쪽, 그리고 위쪽으로 가볍게 쓸어올려주시면 됩니다. 시간을 따로 내서 한다기보다 자투리시간에 생각날때마다 하거나 자기 전에 한번씩 마사지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네요.



3. 바른 자세



 습관적으로 턱을 괸다거나 하는 버릇이 있으면 목주름이 생기기가 쉽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앉아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아서 자세가 많이 구부정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항상 바른 자세로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목주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당연히 도움이 되겠죠?



4. 꼼꼼한 세안과 보습, 자외선 차단도 잊지 말자



 보통 여성분들도 얼굴 피부는 관리를 잘 하시지만 목은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머리카락이나 얼굴 부분에 가려서 자외선을 얼굴 피부보다 많이 맞지는 않겠지만 다른 피부보다도 민감한 부위인만큼 목부분은 더더욱 신경써 주셔야 합니다. 목은 얼굴부위보다도 피부가 얇아 주름이 생기기 정말 쉽고 또 피지분비가 많지 않아 잘 건조해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세안하실때 목도 꼼꼼히, 그리고 보습도 잊지 마시고 외출시에는 특히 자외선차단제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