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라 그런지 이곳저곳 다이어트 식품이나 운동법에 대한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데요, 다이어트는 일단 운동이나 보조제보다도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구마는 그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하죠~

이번에 이마트에서 2kg 밤고구마를 주문했는데, 저녁에 고구마로 한끼 해결할 겸 고구마 찌는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2kg에 8000원정도에 구매. 예전에는 호박고구마가 식감이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밤고구마가 담백하면서 더 맛있다고 느껴지네요.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위에 얇은 비닐만 떼면 개봉. 썩은거나 싹난거 없이 괜찮습니다. 200g정도 되보이는 고구마 열개 정도로 구성되어 있네요.



요 두개를 찌기로~



냄비에 물을 담고 뚜껑을 닫고 찝니다.


여기서 고구마 찌는 법!


고구마 찌는 방법, 순서


1. 고구마 흙을 물에 씻어낸다.


2. 냄비에 물을 체에 넘치지 않을 만큼 담고 체에 고구마를 올려놓는다.


3. 불을 중불로 맞춰놓고 뚜껑을 닫는다.


4. 40분~50분 정도 찐다.


 물이 처음에 끓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하게 잡는 게 좋습니다. 고구마 크기에 따라 찌는 시간도 조절해주시면 되구요~ 저는 중간 크기의 고구마였는데 처음에 30분만 쪘더니 물이 끓는 시간 때문에 덜쪄져서 15분 다시 쪘습니다. 제대로 쪄졌는지 확인하려면 젓가락으로 고구마를 눌러봐서 가볍게 푹 들어가면 다 쪄진 거에요. 



45분만에 다 쪄진 고구마~



제대로 익었네요 ㅎㅎ 맛은 그냥저냥 괜찮았어요. 닭가슴살이나 샐러드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고구마 칼로리



 호박고구마 칼로리는 100g에 154kcal, 밤고구마 칼로리는 100g에 128kcal로 밤고구마가 호박고구마보다 칼로리가 다소 낮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만큼 장 운동도 원활하게 해주니 다이어트할때는 균형있게 고구마도 같이 드셔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