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비공개포스팅까지 포함이지만 ㅋㅋ 관리자페이지에서 문득 눈이간 포스팅 개수.. 드디어 포스팅 100개 돌파했다.

요 포스팅은 12월 23일에 예약포스팅으로 설정해놔서 발행날짜는 날짜가 보름정도 차이납니다 ㅎㅎ



 진짜 언제 100개라도 올려보나 했는데 비공개 되어있는 포스팅들까지 손봐서 공개로 돌리면 이제 글 수도 세자리수가 되는구나.. 사실 방문자수가 좀만 모였다 싶으면 저품질에 걸리는 바람에 블로그를 아예 손을 놨다가 일년만에 하거나 이런게 반복이었던 것 같다. 왜 나만 미워하는지 ㅜ ㅜ



 방문자 평균 천명일때에는 키워드도 꽤나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날마다 열몇개씩밖에 안오르는 것 같다. 아직도 저품질상태라 ㅜ



 예전에 메인에 오른적이 있어서 총 방문자수는 그래도 많은 편. 지금은 운좋으면 일방문자수가 백명 좀 넘고 하는데 이게 지금 저품질 탈출중인건지 우연히 그런건지 모르겠음



 유입경로는 다른 블로그처럼 확실히 네이버가 가장 우세하다. 네이버에 찍히는바람에 다음이랑 별 차이는 생각보다 없지만 ㅋㅋ 다음은 포스팅하면 상위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는.. ㅜ ㅜ 더 분발해야지


--------------------------------------------------


 이 포스팅 작성후 딱 보름지난 현 시점.. 얼마전 블로그 품질 테스트를 하는 곳을 알아내서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결과가 ㅋㅋㅋㅋ

11월 말부터 매일 한개 이상씩 포스팅했는데 ㅠㅠ 미동도 없다. 블로그 저품질 테스트 후기는 추후 포스팅하겠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