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랄라 인터넷서핑하다가 토익 2016 신 개정 이런문구가 보이길래 클릭했다가 들은 청천벽력같은 소리 ㅜ ㅜ 나는 시험 개정한다는게 제일 싫더라. 여태까지 그거에 맞춰서 공부했는데 다시 다르게 공부해야 하고.. 사실 토익은 공부도 별로 안해봤지만 신기하게 그래도 억울은 하다 ㅋㅋ 주변 사람들이 하도 토익을 잘봐야된다 토익은 미리 점수를 올려놔야된다 하도 그래서 작년 8월에 한번 봤었다. 8월에 시험만 한번 달랑 보고 블로그를 한동안 안해서 성적발표 포스팅은 안했는데 여기다 엮어서 올려야지.


관련포스팅

http://paperwhite.tistory.com/58

http://paperwhite.tistory.com/76


 사실 모의토익은 많이 봤지만 실제토익은 작년에 처음 본거라 많이 떨리기도 했었다. 모의토익은 실제토익이랑 다르게 200문제가 아니라 100문제로 되어있어서 200문제를 풀동안 내 정신머리가 ㅋㅋ 버틸지도 의문이었고.. 실전공부를 별로 안하고봐서 그냥 무난하게 듣기 뒤쪽은 몇개 날려주시고... 독해는 독해가 나를 푸는지 내가 독해를 푸는지 마지막 다섯개는 다 찍었던것 같다 ㅋㅋ





 듣기는 잘봤는데 알씨가.. ㅜ ㅜ 원래 국어도 못하는데 그걸 영어로된걸 풀고있자니 ㅋㅋ 독해성적 향상이 절실하다. 지금 토단비랑이비에스랑 해커스랑 여기저기 알아보는중이다. 토익학원다닐시간은 일하면서 절대 없을것같고 왔다갔다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인강보거나 오디오파일듣거나 교재를 읽거나 해야할듯. 토익공부할때는 교재나 인강고르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1. 유명한 곳

2. 여기저기 패키지로 끼워팔지 않는곳 (일년 프리패스라던가.. 6개월 프리패스.. 이런거 토익시험은 필요없다.)

3. 믿을만한 공인 시험이나 정부 기관이랑 연계되어 있는곳


이렇게다. 일단 패키지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나는 일단 패키지로 해봤자 그거 다 들을수도 없거니와 마치 먹을걸로 치면 뷔페가서 식욕이 넘쳐가지고 그릇에 가득담아왔다가 반넘게 남기고 그러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절대적인 공부량이 많은 사람들은 패키지가 경제적이고 합리적이고 하겠지만 공부를 단기로 확 해서 시험을 치거나 적당한 점수만 목표로 하고있거나 하면 딱 원하는것만 수강할수있는데가 좋음. 예전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작년에는 해커스로 공부했습니당.


 해커스가 구성은 확실하다. 그렇긴한데.. 왜이리 비싸!! ㅜ ㅜ 점점비싸져 점점 지금도 이미 너무 비싸 작년에도 비쌌어 ㅜ

어차피 토익에서 요점은 거기서 거긴데 강좌도 너무 비싸고 고딩떄부터 애용해온 ebs를 이번에는 이용해볼까 한다. 여기도 근데 밑에보면 프리미엄 올패스...ㅋㅋ 저건 무시해주고 나는 팝업으로 뜬 토익 트레이닝 요기 구경했음.



 ebs가 고딩때 기억으로는 그때 이미 참고서가 만원 훌쩍넘을때 혼자 오천원짜리도 있고 강좌도 무료고 진짜 좋았던 기억이.. 어차피 토익은 한달 빡세게 공부해서 까먹기 전에 한번 딱 칠 시험인데 돈 많이 쓸 필요 없다. 점수 낮은 사람도 기초가 아예 없는거 아니면 토익은 한달이면 백점 이백점은 금방 올립니다. 



 나는 맨위에 860점 목표 이걸로 들으려고 한다. 알씨가 급해서 ㅜ ㅜ 1개월 초단기인것도 맘에듬. 지금 교재만 살까 인강도 살까 무지 고민중이다 ㅎㅎ 세권에 3만3천원이면 나쁘지 않은듯. 730점짜리는 한권에 만원도 안하나보넹



 이건 강좌만 있는거. 이런게 진짜 내타입이다. only 이런거 좋음 ㅎㅎ 이것저것 끼워봐야 나는 그만큼 공부도 안하는데 뭐

EBS 어학 제가 눈독들이는 숏킹 어쩌구 강좌말고 토익 강좌 카테고리 되게 많습니다. 관심있는분들은 들어가서 보시길


그리고 2016년 5월 29일에 바뀐다는게 뭔지 확인하러 YBM사이트도 기웃거려봤다 ㅎㅎ

메인에 요렇게 2016 신 토익이 키워드로 뙇 당연히 클릭해봄. 그럼 아래처럼 설명이 잘 되어 있음.







 변경성적표 샘플이나 뭐 자세한거 더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YBM 신 토익 여기로 가시길. 토익 공식사이트다 보니까 설명이 아주 상세하게 잘되어있네. 근데 나는 솔직히 봐도 뭐 모르겠더라. 막상 그떄 되서 시험 한번 쳐봐야 아 뭐가 다르구나 하겠음..


몇분은 도움 되셨을라나 모르겠다. 제목에 공부방법 공개라 써놓고 이길이까지 아무말도 안쓰다니 ㅋㅋ 이제 쓰겠습니다. 저는 작년 8월에 토익시험본게 다른 포스팅보면 아시겠지만 처음이었고 여태 다시 보지도 않았고 그거 한번뿐이라서 도움 되려나 모르겠지만 간단히 적어봅니다. 모든 시험이 다 장기간 공부하는게 점수 잘받는데 제일 좋긴 하지만 저는 단기간에 올리는법 올려봐요


1. 모의토익이나 지난 토익을 여러번 시간재고 풀어서 문제유형이나 시간배분 감 잡기

2. 어휘 많이 많이 많이 외우기 << 어휘나 숙어같은거 외워놓으면 문법에 약해도 감으로 풀수 있습니다. 어차피 선택형이니까

3. 듣기 파일 평소에 듣고 다니기

4. 지문 다 안읽어도 되는 문제는 필요한 부분만 읽기 << 이건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는데 여기서 시간 절약이 제일 많이 됩니다. 근데 오히려 어설프게 하면 부분 부분 읽다가 답을 못찾아서 처음부터 다시 다 읽어야 하는 참사가 생기기도.. 문장구조를 낱낱이 해체할 경지는 아니어도 지문이 일부 빼고는 그래도 읽히는 분들이 익히시길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