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피부가 타고난 몇몇 사람들을 빼고는 대부분이 한번쯤은 여드름으로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사춘기때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많이 나타나게 되기도 하지만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여드름이 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여드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습관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의 종류와 원인


 여드름은 단계와 형태에 따라 화이트헤드(면포), 블랙헤드, 구진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등 여러 가지로 나뉘는데요, 여드름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원인이 중첩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드름은 평소에 습관만 몇가지 고쳐도 많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없애는 습관 4가지



1. 과일, 채소 위주 식단과 군것질 하지 않기



 가공식품보다는 과일 채소 위주로 음식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밀가루 음식은 피지 분비량을 증가시켜서 여드름에 치명적입니다. 저도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느라 군것질을 전혀 안하고 빵이나 디저트를 아예 안먹을 떄면 여드름이 가끔 한두개 나던 것도 전혀 나지 않고 피부가 꺠끗해 지는걸 느낍니다. 피부는 식습관이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2. 물 많이 마시기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은 피부를 좋아지게 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우리 몸에 노폐물들이 원활이 배출되니까 피부도 물론 좋아집니다.



3. 평소 꾸준히 운동하기



 평소에 하루 30분이라도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따라서 피지 분비도 원활해져 여드름이 생기는걸 예방해줍니다. 굳이 시간을 내서 헬스를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4. 직접 여드름에 손대지 않기


 여드름이 나면 습관적으로 손으로 짜거나 만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미 난 여드름은 손으로 건드리면 손의 세균이 상처 부위로 들어가 여드름이 악화되거나, 낫더라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드름 흉도 대부분 손으로 건드려서 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하죠. 또한 주위 피부도 같이 손상되서 피부 탄력이 안좋아지거나 모공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습관이긴 하지만 실제로 꾸준히 지키기는 쉽지 않은 여드름 예방 습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엇보다 피부관리나 다이어트는 음식을 신경쓰고 생활을 규칙적으로 하는게 제일인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