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집에서 재택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알바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옛날부터 종종 블로그 등지에 보이던 헬로우드림(?), 댓글 알바(...), 포스팅 알바, 기타 등등 있지만 시간은 적게 들이고, 초기 비용은 1도 안 들어가는 재택 알바는 막상 알아보려 하면 많지 않죠.

 

저는 종종 이런 설문조사 회사에서 주최하는 좌담회에도 참여하는 편입니다. 많이 참여하면 주에 1~2회, 2~3년 아예 안 참여한 때도 있었고 요즘은 또 서너 군데 최근에 참석하고 왔죠. 거의 전문적이다시피 참여하는 것이 이런 설문조사 사이트랑 좌담회이기 때문에, 좌담회 썰은 우선 나중으로 미뤄두고 업데이트 겸 다른 설문조사 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GoGo~

 


1. 패널나우 (가입하기 <=클릭하시면 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입 메인 페이지.

가입 혜택에 2000P부터 현금 교환 가능은 상당한 메리트가 있네요. 보통 설문조사 사이트들은 1만 포인트부터, 혹은 5천 포인트부터 현금 교환 가능이 대다수입니다~ 부업으로 더할나위없이 좋겠죠.

 

 

저도 아까전에 등록 완료했어요. 저는 엠브레인, 서베이링크를 요즘 매일같이 들락거리는 편이고 다른 가입한 곳들은 시간이 없어 집중하지는 못하고 있네요. 패널나우도 가입한 겸 초반에는 바짝 해볼 겁니다^^

 

가입해서 전체적으로 둘러봅니다. 배지는 설문조사 사이트들은 공통적으로 주는 것 같더라고요. 서베이링크의 경우 골드, 실버 등등 등급제도가 나뉘어져 있어서 등급이 높으면 적립 포인트를 몇 프로 더 쳐주기도 합니다. 퀵서베이는 말 그대로 1~2초 걸리는 서베이니 간편하게 응답하기 쉽구요

 

그냥 시간 날때 심심풀이용으로도 좋습니다. 보통 이런 설문조사 사이트들에서 여러 사람들 답을 취합한 것으로 뉴스 통계가 올라오기도 하지요. 댓글이 10854개... 저도 심심풀이 삼아 참여했습니다. 소박한 걸 클릭했더니 투표 결과는 의외로.. ㅋㅋ 아래 보시죠

 

 

많은 분들이 많은 걸 바라시네요... 공기청정기... 어쨌든 포인트는 바로 적립되고 퀵서베이 외에 큼직큼직한 서베이 또한 다른 카테고리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링 요원 모집, 사무보조 모집 이런 일반직 구인 공고도 있네요? 이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여기가 젤 둘러봐야 할 곳이네요. 공지사항에는 채용공고, 공지 등등 올라오고 이벤트는 쇼핑몰 등에서도 하는 이색 포인트 지급 이벤트, 주제를 제안하는 곳도 있나 봅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포인트 교환내역! 이달에만 4658명이 교환했다고 하네요. 월별로 몇 명이 교환했는지가 나와 있고요. 아직 10월 중순에 해당해서 그런가 9월보단 수가 모자라죠? 저는 교환할 시엔 무조건 계좌이체 현금교환으로 하는 편입니다. 가장 활용도가 높으니까요.

 

한두달 사용해 보고, 어느 정도 포인트가 모이면 또 추가 포스팅 하겠습니다. 가입 링크는 포스팅 맨 상단에 올려져 있어요. 온라인 알바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 하시고 치킨값 버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설문조사 알바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저도 또한 인터넷으로 추천을 받아 몇 년 전에 가입한 설문조사 사이트지요. 시중 업체중에 이곳이 가장 가성비가 좋은 듯합니다.

 

오늘도 간단한 설문 참여한 참에 다시 한번 포스팅합니다. (이전포스팅 참고: https://paperwhite.tistory.com/115?category=535375)

 

집에서 알바 설문조사 시리즈 - 5. 엠브레인

종합적으로 보면 여태까지 참여해본 설문조사 사이트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패널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입니다. 만 19세에서 60세 사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고 서베이링크보다도 좌담회 모니터링같은 사례비 높..

paperwhite.tistory.com

저는 주로 PC로 조사에 참여하는 편인데, 모바일에서만 설문이 가능한 경우, 컴퓨터 모바일 둘 다 가능한 경우, PC만 이렇게 나뉘어 있어요. 오늘은 모바일 설문이 문자로 날아와서 후딱 참여했습니다.

 

제 핸드폰

요렇게 문자가 띠링 뜨고요. 그럼 저 링크를 누르면 설문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문자는 드문드문 오는 편이에요. PC에서 수시로 확인하다 보면 주에 3~4개 설문 참여는 쉽습니다.

 

 

조사 참여 페이지가 뜬 모습. 참여하기 꾹 눌러줍니다~

 

 

참여 끝~ 1분 소요 예정이라 안내가 써 있었는데 3초 걸려서 완료됐네요. 엠브레인은 설문 소요 예상 시간이 꽤 잘 맞아떨어지는 편입니다. 저는 설문 사이트를 여러 곳 애용하는데 몇몇 곳은 10분 예정이 30분 걸리고 그러기도 하거든요. 그런 점에서 요즘은 엠브레인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ㅎㅎ

 

오랜만에 적립금도 같이 확인해보구요. 지난달에 신청해서 만원 또 받았네요. 이체는 만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가입하기 꾹~

 

2편이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하죠. 더 확실히 알아보기 위해 검색해 보니 '리브 다이 리피트 앤 리피트' 가 후속작 제목인가 보네요. 2019년 3월 1일 엣지 오브 투모로우 후속편 제작이 할리우드 리포터 보도에 의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8116217&memberNo=202363&vType=VERTICAL

 

엣지 오브 투모로우 후속편 리브 다이 리피트 앤 리피트 영화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

[BY 청우] 리브 다이 리피트 앤 리피트국내에서 2014년 6월 4일 개봉한 엣지 오브 투모로우 영화는 1억 ...

m.post.naver.com

'엣지 오브 투모로우2'로 검색하면 네이버 영화에 이렇게 뜨고요. 리브 다이 리피트 앤 리피트.

 

평점은 이렇습니다.

 

8.74면 많이 높은 편이죠? 저는 보통 네이버 영화 평점 기준으로 8점 이상이면 기대하고 봅니다. 요즘엔 근데 조작이 의심되는.. 그런 평점 높은 것들이 있어서 반반 확률로 믿게 되는 것 같네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일본 SF소설 'All you need is Kill'이 원작이며, 명배우 톰 크루즈와 에밀리 블런트가 주인공으로 나와 군더더기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연기에서 거슬리는 부분도 없습니다. J스퀏이라 나오는 J분대 군인들도(주 조연) 각본에 맞추어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고요. 저는 특히 입이 걸은(?) 여군인이 인상깊게 기억에 남았네요.

 

 

포스터는 크게 보면 요렇게. 스토리는 외계 침공을 받은 인류가 그에 대항해 맞서 싸우는 내용입니다. 큰 틀은 그렇고, 사실 가까이서 보면 톰 크루즈가 역시 주연이죠. 군인 홍보부(?) 와 다름없는 소속인 그가 한 사령관에 의해 위험한 최전선으로 차출되고, 미믹과 직접 싸우기 싫었던 그는 그 자리에서 사령관을 협박합니다. 그래서 본래 가진 직위도 박탈당하고 일반병으로 그곳에 끌려가죠. 제대로 된 훈련이나 장비도 갖추지 못하고 다음 날 전투에 참여한 그는 우연찮게 미믹 하나를 죽이고 곧장 그 피에 흩뿌려져 죽습니다. 그리고 그 뒤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갖게 된다... 그 다음은 거의 되돌이표입니다.

 

되돌이표인데 흥미로운 되돌이표이죠. 연출을 아주 매끄럽게 잘 해냈습니다. 에이미 블런트 출연작을 여럿 봤는데, 여기서 가장 매력적이게 나오는 것 같아요. 비슷비슷한 소재를 쓰더라도 각본, 연출, 배우 삼박자가 어떻게 맞느냐에 따라 이렇게 명작이 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는 작품이 올려졌다 내려졌다 몇 가지는 그렇게 들쭉날쭉서 포스팅 제목에 굳이 날짜를 적어두었습니다. 넷플릭스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이 영화는 꼭 보셨으면 합니다. 액션 장르가 취향이신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해서 보실 수 있을 듯.

 

가끔 이 외에도 띵작은 가끔 포스팅하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광고 아닙니다.

영어 실력이 원래 기본기가 갖춰져 있어 크게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지만,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은 추천할 만하다 싶어 글 올립니다.

 

 

독해를 많이 못한 편이죠? 리스닝은 거의 만점을 받았습니다. 헷갈리는 것이 몇 개 있었고 확실히 틀렸다 싶은 게 하나 있었는데, 생각보단 점수를 잘 받은 편이네요. 참고로 토익은 그때그때 시험 난이도에 따라 같은 개수를 틀려도 점수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고 시험 보시면 도움될 듯합니다.

예를 들면 남들이 다 틀리는 거,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는 배점이 크고, 쉬운 문제는 배점이 작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재는 딱 이 두 권만 활용했습니다.

ETS 주관 시험인 거 아시죠? 출제기관 공식수험서가 떡하니 서점에 있기에 이것으로 정했습니다. 무슨 시험이든 기출을 풀어보는 건 꼭 필요한 절차라 생각하기 때문에.. 사실 10회차, 10회차짜리 두 권을 사려고 했는데, 10회차 기출문제집의 경우 7회차가 실제 기출+ 3회차는 예상 기출이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시험 공부할 시간이 단 8일밖에 없었기 때문에 5회차만 든 교재를 LC, RC 각각 구매했습니다. 정가는 각 12,500원이었고요.

 

 

그밖에는 해커스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요렇게 쳐서 들어가주시고요.

https://www.hackers.co.kr/

 

대한민국 1위 영어사이트- 10/6 토익스피킹 시험후기 확인! :: 해커스영어

해커스 토익스피킹 게시판에서 오늘시험 레벨별 답변확인! 토스 무료특강+자료집도 지금확인 ☞

www.hackers.co.kr

여기로 들어가주셔도 상관 없으십니다(광고 아님. 전 여기서 무료 카테고리만 이용했어요.)

 

 

해커스 영어. 카테고리 기초영어 - 토익 - 텝스 - 요런 부분에서 토익 들어가주면 무료자료가 나옵니다. 기출 보카는 필수로 암기할 부분이긴 한데 예전 교재가 있어서 구매하긴 애매했거든요. 그래서 이곳에서 다운받은 걸 프린트해 시험장에서까지 외웠습니다. 30day 까지 있는 것중에 사실 12day 까지만 완벽하게 외우고 갔네요.

 

 

그리고 요즘에도 공부하는 부분. 토익 무료학습 카테고리에 매일실전 RC 풀기, 매일실전 RC 받아쓰기. 여기 문제들이 참 유익합니다. RC의 경우 문법 문제 위주로 매일 세 문제, LC 받아쓰기의 경우 단일 문제 1문제+ 긴 지문 듣고 세 문제 맞추는 것 더하여 4문제가 매일 출제됩니다. 교재로 문제 푸는 것만큼 실력이 일취월장할 순 없어도 매일 풀다 보면 감을 잃지 않는 것에는 큰 도움 됩니다.

 

저는 8월 25일에 시험을 쳤는데요. 이번에 시험을 쳐 보니 여전히 독해 부분이 매우 취약한 것 같아서 그 부분 위주로 실력을 다시 키워볼까 합니다. 910점이 전체적으로 보면 높은 점수이긴 해도 요즘엔 그리 인정받는 점수는 아닌 것 같아요. 사 놓은 ETS 기출문제를 3회차까지만 풀었기 때문에, 이것은 막판까지 남겨두고 해커스 커리큘럼 따라서 공부하고 연말쯤 다시 시험 치를 생각입니다.

 

지금 생각난 건데 단어는 mp3 다운을 받아 음악 대신 듣는다 생각하고 걸어다니며 들으면 꽤 잘 외워집니다. 저는 어휘도 취약하기 때문에 mp3로 듣는 식으로 절반 정도는 달달 외웠어요. 해커스 보카 교재가 이미 있으신 분이면 mp3는 당연히 무료일 겁니다. 해커스 어플에서도 퀴즈 등 제공하는 것이 많던데 교재 있으신 분들은 잘 활용하세요.

 

그럼 이만^^

지난 달에 ITQ 시험을 치렀을 때 파워포인트는 제가 예상하건대 400점이 넘지 못할 것도 같았습니다.

500점 만점에 400점을 넘어야 A등급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그리고 응시한 세 과목이 다 A가 나와야 OA마스터 자격증이 발부되기 때문에 꽤나 마음 졸였는데요.

미리 점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지식인을 활용했었습니다.

 

직접 지식인에 물어본 질문

 

컴활이나 워드 등등 자격증 준비를 하며 웹서핑을 해본 분들이시라면 익숙한 분입니다. 저도 이리저리 지식인을 많이 돌아다니면서 '자격증 따기' 이 분 도움을 많이 받았네요. 각 자격증을 따는데 대략 하루 몇시간씩~ 몇 주 걸리는지도 알려주십니다 ㅋㅋ 좀 넉넉잡아 말해주는 편인데 준비하기 전에 미리 난이도 가늠이 된달까요. 

 

어차피 시험 치른 건 치른거고 점수 미리 아는 게 큰 의미는 없지만, 혹여나 다시 미리 응시한다거나 할 계획이면 먼저 아는 게 꽤 유익할 수 있구요. 검색하다 보니 저와 같은 질문을 올리시는 분들이 꽤 보였는데, 주로 점 편집에 대해 질문을 많이 올리더라구요. 저도 물론 ㅎㅎ 점 편집을 완전 누락해버려서 저 부분 감점이 많이 걱정됐습니다.

 

이전 자격증 카테고리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1슬라이드의 도형 삽입, 점 편집의 경우 15점이 감점됐습니다. 도형도 바른 도형으로 못 넣고 임의로 비슷해 보이는 것만 넣었는데 생각보다 감독관들이 점수는 후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지식인에 답변 받은 것보다도 5점이 덜 감점되었죠. 6슬라이드의 경우 자격증 따기 이분이 거의 정확하게 맞추신 것 같습니다. 다시 볼 일 없는 시험이지만 도형 문제가 얼마나 성가시고 시험장에서 반전이 있는지 알기에...(도형 난이도에 따라 그때그때 시험 난이도가 널뛰기) 참고하시라고 포스팅합니다.

 

-이만 끗-

9월 7일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정기시험을 치렀습니다.

 

응시 결과는 전부 합격으로 나오네요. 하지만 ITQ는 등급이 중요하단 거.. 3과목 모두 A등급을 맞아야 OA마스터가 나옵니다. 2과목 A등급의 경우 OA PLUS가 나오구요.

 

이전에 워드프로세서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따 놓고 얼마 안 되어 응시했기 때문에 공부가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ITQ는 난이도가 초등생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낮기 때문에...(라지만 실제 시험장에서 초등생들이 많던 건 파워포인트뿐이었네요. 나머지는 모두 성인들만 응시했습니다. 제가 보았을 때)

 

워드프로세서 1급 실기, 필기 한달 걸려 취득, 컴활2급 실기, 필기 한달 걸려 취득 후 채 한달 되지 않아 공부 시작. 시험 유형이 다소 다르기 때문에 한글은 이틀 더 공부했고(하루 4~5시간), 엑셀은 사흘 더 공부했습니다(마찬가지 하루 4~5시간).

 

파워포인트는 시험 문제 자체가 좀 특이합니다. 나쁜 쪽으로 실용성이 모자라다고나 할까요. 복잡한 도형을 따라 만드는 것이 문제 비중의 70% 정도는 차지하는 듯합니다. 파워포인트의 경우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도형 부분 공부하다가 점점 약이 올라서 한 5일 정도 실습하고 관뒀네요. 아, ITQ 시험은 딱 실기 시험만 봅니다.

 

응시 현황 말고 합격자 발표에 가면 합격 여부와 등급이 모두 뜹니다. 이 창에서 성적 분석 서비스로 들어가면 각 어느 항목에서 감점되었는지 나오구요.

아래한글의 경우 워드프로세서를 워낙 무난하게 통과했기 때문에 다 맞았다고 생각하고 시험장을 나왔는데, 막상 확인해 보니 점수가 20점 깎여있네요. 왜일까요?

오타는 없었는데 도형이랑 기타기능2에서 감점이 있었네요. 제 기억으론 용지설정, 머리글, 각주, 번호, 다 빠트린 게 없는데.. 흠.. 다 맞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20점 정도는 예기치 못한 부분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답안을 3차에 걸쳐 정확히 채점했다고 하니 심사위원들이 채점한 것이 맞겠죠? 어느 항목에서 감점이었는지 나와있는데도 어디서 감점인지를 잘 모르겠어요.

엑셀의 경우도 컴활2급을 따고 나서 추가로 공부해 응시했기 때문에 무난히 잘 풀고 나왔습니다. 못 푼 부분은 없는데, 정확히 기억나는 것이 차트 작성에서 차트 가장 밑 눈금이 - 표시가 아닌 0 표시로 나오더라구요. 결국 포기하고 그대로 제출했는데, 나오면서 지식인에 검색해 보니 '자격증 따기'라는 분이 잘 설명해 놓으셨습니다.

평균 성취도가 같이 나와서 본인이 평균 이상인지 아닌지도 비교 가능합니다

감점 세부 내용에 예상한 그대로 나와있네요

파워포인트는 도형에서 아주 말아먹어서 마지막 슬라이드 배점이 높은 곳에서 누락한 도형이 많았습니다. 제 기억으로 4개 정도, 그리고 1슬라이드에서부터 점편집 도형을 하지 못해 크게 감점됐구요. 불안해서 응시하고 나오자마자 지식인에 1:1로 질문한 기억이 납니다. 어차피 본 시험은 본 시험이지만 A등급이 한번에 나왔음 해서.. ㅜㅜ 것두 금방 포스팅할게요^^

표에서는 사실 뭐가 감점된 건지 모르겠어요. 대충 모양은 비슷하게 맞췄다고 생각했는데.. ITQ 파워포인트 시험은 정확하게 따라할 수 있다기 보다 비슷하게 따라하는 방향으로 시험을 치르거든요. 

 

도형 부분은 확실히 망한 기억이 나네요.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균보다는 높은 ㅋㅋ 

마지막 슬라이드에는 그룹1, 그룹2 도형이 각각 왼편 오른편으로 나오는데, 두 도형 모두 완벽하게 그리지 못한 것이 기억 납니다. 슬라이드 1 표지 디자인은 맞는 도형을 못찾고, 그리고 그 도형을 점편집도 못했더니 저 점수가 나왔습니다. 표는 아마 정렬에서 감점이 있지 않았나 싶네요, 감점 세부 내용을 보니까. 아주 약오르고 짜증나는 시험이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A등급이 나와 주었으니 다신 얼씬 않을 수 있겠네요...

 

 

+시험장 썰.

 

1교시가 아래한글(워드), 2교시가 엑셀, 3교시가 파워포인트였습니다.

 

기억하시는 분들으 기억하실지 모르겠으나... 9월 7일 그날은 태풍 링링이 서울 휩쓸던 날이었습니다 ㅋㅋ 저는 근방 고등학교에서 응시했는데, 불안해하면서 손목시계까지 준비해한 것이 무색하게 시설 괜찮았고 시계도 멀쩡히 교탁 앞에 있었습니다. 근데 가는 여정에 바람이 너무 심해서 그게 좀 힘들었더랬죠.

1교시에 워드를 치는 분들도 계신지 시험감독관 분이 한글 치시는 분들 손 들어라, 워드 치시는 분들 손 들어라 하면서 각자 다른 문제지를 나누어 줍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회사원(?)으로 보이시는 30대 이상 남녀분들과 주부분들이 주 응시자로 보였습니다. 제 옆에도 40대~ 50대 여성 분이 앉으셨습니다. 시험 응시하는 내내 옆에서 한숨을 푹푹 쉬셔서 아주 약간은 거슬렸던 기억이... 하지만 무사히 잘 치렀습니다.

 

2교시는 엑셀이었습니다. 엑셀도 엑셀을 응시하는 시간에 다른 시험을 보는 분들이 계신지 문제지를 따로 나누어주셨던 것 같습니다. 한글과 엑셀 보는 사이에 쉬는시간이 30분 정도 있는데, 응시 시간 10분 전쯤에 다시 입실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때에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돼나 확인하는 시간이었고요. 엑셀까지는 한글과 같이 보는 분들이 많으셔서 처음 봤던 분들이 그 자리 그대로 거의 똑같이 자리해 계셨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3교시.

파워포인트.

저, 그리고 1교시부터 제 옆에 함께 해 주신 주부분 빼고 다 초등생이었습니다 ㅋㅋ 입실하면서 참 어이없었던 기억이..

마찬가지로 중간에 쉬는시간이 30분 있어서 느긋하게 다른 데 거닐다 들어갔는데, 일단 교시 앞에 학부모들이 진을 치고 있었고 교실 안쪽에서는 남자애들 소리치는 소리가 바글바글하더라구요. 여자 감독관님이 초등 교사로 빙의해서 애들 눈높이에 맞추어 여기서 시끄러우면 돼요, 안 돼요? 하면서 열심히 혼내키더랍니다. 저도 덩달아 혼나는 기분이었는데 시험까지 망쳐서 기분 참 꿀꿀했습니다. 결국 A등급 맞았으니 다신 볼일 없지만 ㅋㅋ 파워포인트 응시하시는 어른 분들은 유의하세요. 파워포인트 응시장에는 어린애들이 매우 많습니다..

 

ITQ 관련해서 어느 교재로 공부했는지랑, 혹 시험 치고 나온 분들 중 저처럼 미리 점수 좀 예상해주고 싶은 분들, 을 위해 추후 더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이만 끝.

쓸 사진이 없는데 이게 왠지 끌려서 ㅋㅋ

 

나름 개인적으로는 역사가 깊은 요 블로그.. 다시 살려볼까 합니다.

 

몇 년을 운영하다 말다 하며 갈피를 못 잡고 있었는데 요즘 참 포스팅할 거리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자격증 공부도 새로 시작했고, (남들 다 따는 것들, 컴활이나 워드 등등요 ㅎㅎ) 토익도 새로 이번에 준비했었고, 근 10년만에 처음 다이어트 성공하고 취직을 하는 등등. 풀 썰들이 많으니 억지로 쥐어짜는 것 없이 블로그 운영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와 보니 블로그는 여전히 레드 오션이네요. 10년 전에 이미 레드 오션이었는데 아직도 바글바글 인기 많은 걸 보면 세상엔 부지런히 사는 사람들이 많구나, 난 근데 아니었나 ㅋㅋ 이런 생각도 들고요.

 

하여간 앞으로는 진솔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건강 관리를 잘 못하다 보니 건강에 관해서도 포스팅할 게 많겠네요.

 

-다이어트

-영어

-자격증

-건강

-피부

 

요 베이스에 영화, 드라마, 책 등등 하던대로 흥미 위주 포스팅 이어가겠습니다.

 

조만간 독백하는 운영도 그만둘 수 있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