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폭발적으로 관심을 얻고 있는 청년희망적금. 저도 신청했습니다.

5부제 신청 전주에 사전조회까지 미리 해 놓고 신청 대상이라는 안내 카톡으로 받고 링크 타고들어가 가입 완료!

<가입조건>

청년희망적금 가입 조건은 이렇습니다. 2021년 기준 총 급여 3600만원 이하(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저는 근로소득과 사업소득이 둘 다 있어서 고민하다가 근로소득자로 체크하고 신청했는데 무난히 통과하더라구요.

결과적으로 저는 국민은행에서 0.8프로의 추가 우대금리를 받아 5.8프로 이율로 가입했고,

저와 같이 청년 나이에 해당하는 제 가족 중 한 명은 5부제가 끝난 후 어제 우리은행에서 청년희망적금 가입했습니다.

이율 짠거 듣고 해지 얘기까지 했습니다 ㅋㅋ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상품은 국민은행에서 가입하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저는 5.8프로 이율로 가입했는데, 제 가족은 우리은행에서 5.2프로 이율밖에 받지 못하고 가입했거든요.

 

제가 받은 우대금리는 이렇습니다. 첫예금/적금 가입 0.5프로, 자동이체 신청 0.3프로. 급여통장에서 즉시 이체를 설정하면 따로 또 0.5프로를 최대 1프로 우대금리를 꽉꽉 채워 가입할 수 있었지만 급여통장에서 즉시 이체 설정은 회사를 통해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해서 굳이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은행은 반면에, 자동이체 신청해도 0.3프로 같은 거 안 줍니다.(우대금리 없음)

그리고 제 가족이 유일하게 받은 0.2프로 우대금리는 마케팅수신동의를 통해 받은 우대금리입니다. 

좀 치졸하다는 생각이... 타 은행 기본적으로 대부분 첫예금/적금 가입은 0.5프로 우대금리를 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도 마찬가지이구요. 근데 자동이체 신청은 우대금리 해당X, 마케팅 수신동의하면 꼴랑 0.2프로 주는 것은 별로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국민은행에 비해)

 

정리하자면 

KB 국민은행은 최대 1.0프로 우대금리 제공

-급여이체 우대이율 연 0.5프로

-자동이체 우대이율 연 0.3프로

-첫거래 예적금 상품 우대이율 연 0.5프로

 

우리은행은 최대 0.7프로 우대금리 제공

-마케팅 수신 동의 후 가입시 연 0.2프로

-계좌 첫 개설/예적금 첫 개설/우리카드 신규 개설 및 적금 가입 후 6개월 이상 사용/급여이체

이 네가지중 하나를 (기본적으로 마케팅 수신 동의 시에만) 연 0.5프로 우대금리 제공

 

최대 1.0프로까지 우대금리를 쳐주는 곳은 국민은행, 농협은행뿐입니다.

+++추가. 신한은행 0.7->1.0프로 최대, 제주은행 0.5->1.0 최대 우대금리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년희망적금 가입시 혜택 정리표입니다.

우대금리 받지 않고 기본 금리만 받아도 약 100만원의 이자를 받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꼭 은행별 비교 후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