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을 봐야지 해놓고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저번달 토익 접수를 마쳤다. 현재는 2주도 안남은 상태..



 토익 시험을 처음 쳐봐서 접수할때 애먹었는데 의외로 그냥 사이트에서 자기가 볼 장소 선택하고 결제하면 끝이다.



 저번달에 접수하자마자 토익 교재중에 뭐가 괜찮을까 찾다가 결국 가장 유명한 해커스 토익에서 리스닝 교재를 주문했다. 다만 모의고사는 넥서스에서 구매. 한달만에 시험을 볼건데 해커스 토익은 실전 문제 교재가 두권으로 되있길래 차라리 실전처럼 5번 정도 연습해보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했다.



검색해보니 반디앤루니스가 가장 가격도 싸서 이번에 새로 회원가입하고 주문했다. 배송예정일은 이틀뒤였는데 주문한 다음날에 바로 왔다. 오른쪽은 반디앤루니스 토익교재들 링크~  반디앤루니스 토익교재 보러가기



 해커스토익이 이번 개정판 전에 말이 많았는데, 리스닝 교재 앞에다가 MP3 단어 무료 제공이라고 써놔서 마치 리스닝 파일이 무료로 제공되는 것처럼 사람들이 착각하게 만들었다고 얘기가 많았다. 그래서 네이버 책에서도 검색해보면 평점이 다른 교재보다 낮다. 나는 검색해서 별도구맨걸 알았는데, 그래도 해커스가 교재가 깔끔하니까 별도구매하기로 하고 그냥 구매했다.



시정조치를 받았는지 아니면 사람들 얘기때문에 그랬는지 앞에 한장 넘기면 이렇게 써져있다. 책 뒷면에도 MP3 별도 구매라고 가격 태그 위에 써져있다.



이 책 세권은 집에 예전부터 있던 것. 개정판을 쓰는게 좋겠지만 별로 변한 점이 없어 보여 그냥 이걸루 공부한다. 

그래서 현재 공부하고 있는 토익 교재 목록은


해커스토익 리딩 Reading

해커스토익 리스닝 Listening

해커스토익 보카

넥서스 토익 실전 모의고사 5회 LC + RC 1000제


이렇게 딱 4권이다. 해커스 리딩은 위 교재에 써져있다시피 문법, 독해, 어휘, 실전까지 다 들어있다. 덕분에 책도 꽤 두껍다.. 어쨌든, 어떤 점이 부족하던 책 안에 도움 되는 내용이 총망라되어 들어있어서 편하다. 해커스토익보카는 난이도는 쉬운 편이면서 평소에 헷갈리거나 알듯말듯한 단어가 많았다.
넥서스 실전 모의고사 1회->오답 파악->취약점 위주로 해커스 리딩, 리스닝 교재 공부 이런 싸이클로 계속 공부중이다. 보카는 매일 며칠치씩 외운다. 보카는 역시 반복하는게 중요하니까 계속 보는 게 중요한 것 같다. 토익은 이번에 보고 만족할 만한 점수가 안나오면 몇달 안에 또 계속 볼거라 이 교재 구성으로 공부해보고 나중에 더 구입할 예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