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습관 4가지


1.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을



 흰쌀밥 대신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면 포만감도 빨리 오고, 살도 덜 찔 뿐더러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흰쌀은 가공을 너무 많이 해 쌀의 좋은 영양 성분이 다 떨어져나가니 밥만 잡곡으로 바꿔주셔도 살찌는 걸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아침은 든든히, 저녁은 가볍게



 아침은 황제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이라는 문구로도 유명한 말인데요~ 보통 저녁에 몰아서 밥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아침과 점심은 비슷한 양으로, 저녁은 2/3정도로 먹는게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또, 저녁은 6시 이전에 먹고, 섬유질 풍부한 과일, 야채 위주로 먹는 게 좋습니다. 여담이지만 적은 양을 자주 식사하게 되면 다이어트 시에 살빼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딱 배고프지 않을 정도로만 조금씩 6끼 정도로 나눠서 식사하는 것도 다이어트 시에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3. 소금은 적게



 많은 양념이 들어간 음식은 피하고 기본적으로 음식에 간을 적게 하는 것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확실히 살이 찐 사람들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경우가 많아서 찐 경우가 대다수인데, 약간 싱겁다고 느낄 정도로 간을 해서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4. 조금씩 자주 물 많이 마시기



 한 번 습관을 들이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죠~ 평소에 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마셔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꾸준한 물 섭취가 건강유지에 필수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면 공복감 해소는 물론 노폐물 배설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므로 일석삼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물 권장량이 1.5~2L라고 하니 이 정도 양 섭취를 목표로 꾸준히 마셔주는게 좋겠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탈수가 올 수 있다고 하니 권장량만큼만 적당히 마시는게 좋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