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고니 위버를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해준 에이리언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에이리언은 4편까지 나와있지만 일종의 속편으로 에이리언vs프레데터, 프로메테우스도 영화로 개봉이 되었습니다.


에이리언 시리즈 - 에이리언, 에이리언vs프레데터, 프로메테우스


1. 에이리언1(1979)




 무려 30년도 전에 제작된 영화이지만 전반적인 스토리와 영화의 표현력은 정말 대단했던 에이리언1입니다. 시고니 위버(리플리 중위)가 탄 우주 화물선 노스트로모호에서 컴퓨터가 지적 생명체의 발신파를 포착, 리플리는 동료와 함께 그것을 확인하러 내려갔다가 한 동료가 공격을 받아 우주선에 돌아오게 됩니다. 이 때 우주선에 그 동료와 함께 들어오게 된 것이 에이리언이죠. 에이리언1은 우주선이나 구조물 등을 미니어처를 사용해서 표현해서 다소 어색한 감이 있는데요. 그것을 감안하고서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명작 영화입니다.



2. 에이리언2(1986)



 에이리언1에 이어 큰 흥행을 거둔 에이리언2입니다. 포스터가 확실히 최근은 아닌 것 같죠? ㅎㅎ 1편에서 유일하게 생존한 리플리가 오랜시간 우주를 떠돌며 잠들어 있다가 다시 에이리언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3. 에이리언3(1992)



 2편에 이어 에이리언3은 생각보다 사람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아쉬움을 남겼죠. 그래서인지 한동안 4편이 나오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에이리언 1,2,3,4편은 여러번씩 봤는데, 확실히 에이리언3편이 가장 스토리 구성이 아쉽긴 했습니다. 그래도 역시 에이리언 영화 팬이라면 그럭저럭 재밌게 보실 수 있을듯 합니다.



4. 에이리언4(1997)



97년도에 개봉한 에이리언4입니다. 이때 리플리는 과학 기술로 죽은 이후 새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데 그래서 개인적으로 신선함에 재밌게 봤습니다.



5. 에이리언vs프레데터(2004)



 에이리언 시리즈와는 스토리가 별로 개연성이 없는 영화입니다만, 일단 에이리언이 등장하니 봤던 영화 에이리언vs프레데터입니다. 프레데터도 에이리언에 버금가게 인기가 많았던 영화죠~ 에이리언1,2편처럼 스릴 넘치고 구상이 좋았던 영화는 아니었습니다만, 에이리언과 프레데터 영화의 모티브를 그대로 따와서 그런지 재미있게 봤던 영홥니다.



6. 에이리언vs프레데터2(2007)



에이리언vs프레데터1에 이어 나온 2편입니다. 네이버 평점은 6점 밑으로 그닥 좋은 평가를 받진 못한 것 같네요. 아직 보지는 않았으나 조만간 시간되면 보는걸로..



7. 프로메테우스



 꼭!말씀드리고 싶은 건 프로메테우스가 흥행하지 못한 이유가 바로 이 포스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인류 기원의 충격적 비밀이 밝혀진다' 라고 써져있으나.. 중요한건 인류 기원의 비밀을 주로 다룬 영화가 아니라는 것.. 이 영화에 나오는 우주선이 에이리언1에 나오는 바로 그 우주선인데요. 그래서 에이리언과 굉장히 밀접한 영화 같지만 사실 확실히 괴물..이 나오기는 하지만 에이리언의 전 단계라고 볼 수 있으니까 에이리언을 기대하고 보시는 분은 약간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냥 마냥 재밌게 봤네요 ㅎㅎ 프로메테우스2편도 제작 중에 있다고 합니다. 16년에 개봉 예정이라고 하네요.





※본 리뷰에 사용된 포스터(이미지)의 출처는 네이버영화입니다.



시리즈 SF 영화 6가지


1. 터미네이터



 "I'll be back" 이 명대사로 유명한 터미네이터 시리즈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아놀드 슈날제네거를 스타로 만든 영화이기도 하죠. 1편이 84년에 개봉되고 흥행에 힘입어 그 뒤로도 꾸준히 다음편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5년 개봉 예정인 터미네이터5는 특히 우리나라 배우 이병헌이 악역 T-1000역할로 나올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더하고 있습니다. 



2.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 펄의 저주(1편), 망자의 함(2편), 세상의 끝에서(3편), 낯선 조류(4편)에 이어 2017년 5편이 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리비안의 해적은 조니뎁, 올랜도 블룸, 키이라 나이틀리, 페넬로페 크루즈 등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화려한 액션씬을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드리는 영화입니다. 



3. 스타워즈



 스타워즈는 특이하게 4,5,6편 다음 1,2,3편이 제작된 영화인데요, 이번에 7편이 2015년에 나올 예정이라고 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혹 7편을 챙겨보실 분이라면 꼭 이전편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4. 반지의 제왕



 반지의 제왕은 반지원정대(1편), 두개의 탑(2편), 왕의 귀환(3편)으로 완결이 난 시리즈 영화인데요. 거의 안본 분들이 없을 정도로 아주 유명하고 흥행한 명작 영화죠. 가끔 주말에 다시 챙겨보시는 것두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본 영화중에 가장 스케일이 크고 웅장한 영화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5. 호빗



 올해 3편이 개봉 예정인 반지의 제왕 후속편 호빗입니다. 반지의 제왕을 본 사람들은 역시 빼놓지 않고 볼 영화인데요. 저는 반지의 제왕의 웅장함을 생각하고 호빗1편을 극장에서 봤다가, 약간 실망하고 나왔는데.. 이번에 나오는 3편은 예고편만 보아도 정말 기대가 되더군요. 



6. 해리포터



 총 7편으로 되있는 해리포터 시리즈입니다. 1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정말 큰 흥행과 함께 원작소설이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면서 7편까지 영화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해리의 성장을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았죠 ㅎㅎ 마법사 세계를 그린 영화이니만큼 판타지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보셔야 한다는거~



※본 리뷰에 사용된 포스터(이미지)의 출처는 네이버영화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