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지방이란?



트랜스지방은 특히 팝콘에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평소 사먹는 과자나 빵, 치킨 등 거의 대부분의 가공식품에는 트랜스지방의 수치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그냥 '지방' 하면 살찌는 것, 이렇게 봤지만, 요즘은 불포화지방산,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에 대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알고 좋은 지방만 섭취하면 되지요~

잠깐 짚고 넘어가자면 일단 불포화지방산은 아몬드나 등푸른생선류 등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들에 다량 함유된,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과는 반대로 우리 몸에 좋은 지방산입니다.



반면 트랜스지방은 지방산, 글리세롤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화학물질로, 심장병, 유방암 등 심각한 질병 발병 확률을 높이는 해로운 지방산입니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며, 중성지방 수를 늘려 혈관계 질환을 유발시킵니다.



트랜스지방 제한량과 트랜스지방 함유식품은?



트랜스지방의 권장량은 하루 2.2g인데,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면 몸에 매우 해롭다고 합니다.


영양 성분 표시에 트랜스지방이 0g로 표기되어 있더라도 0.2g이하를 0g으로 표기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가공식품은 안심하고 많이 드시면 하루 권장량보다 많은 트랜스지방을 먹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표적으로 트랜스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100당 팝콘이 11g, 과자가 1.6g, 케익이 2.5g, 감자튀김 2g, 초콜릿 2.1g으로, 하루에 초콜릿을 100g만 먹어도 성인의 트랜스지방 하루 제한량을 다 채우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과자나 케익 같은 군것질류는 최대한 섭취를 줄이고, 과일과 채소, 한식, 육류는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은 부위를 선택적으로 드시는 것이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는 길입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의 변종으로, 위 건강에 대표격인 양배추와 함께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히 들어 있어

대표적인 건강식품중 하나입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수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브로콜리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 8가지


1.피로회복



브로콜리의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좋고,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므로 감기도 예방해줍니다.



2.위 건강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위 건강을 챙겨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브로콜리의 비타민U가 위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3. 눈 건강



브로콜리의 루테인 제아잔틴이라는 눈에 좋은 성분이 눈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4.변비 예방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5. 관절염 예방



브로콜리에는 100g당 64mg의 풍부한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도와준다는 비타민C가 함께 들어 있어 관절 건강에 이롭습니다. 



6. 암 예방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셀레늄, 비타민A, 술포라페인 등의 항암 성분이 암을 예방해줍니다.



7. 혈관계 질환 예방



브로콜리는 혈액순환을 향상시켜주고 베라카로틴 성분이 고혈압 등의 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8. 피부미용



브로콜리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가 색소침착을 막아줍니다. 특히 피부 트러블이 날때 브로콜리를 먹어주면 좋다네요.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어떤 음식을 먹고 효과를 본다는 거는 적어도 몇주간은 꾸준히 먹어야 있을 수 있는 일 같습니다. 패스트푸드도 가끔 한두번 먹으면 건강에 별 이상 없듯이,, 영향을 끼치려면 많은 양이 누적되야 될테니까요 ^^

저는 요즘 양배추를 2주째 꾸준히 먹고 있는데, 확실히 피부도 좋아지고 위도 괜찮아지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쯤에서 또 안먹기 시작하면 도루묵이겠죠 ^^;; 

브로콜리도 꾸준히 드시면 위 건강, 피부 미용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으~또먹고 싶네요..

동네마다 유명한 배달 맛집이 요리별로 하나씩은 있죠?

저희동네는 중국집은 용성, 돈까스집은 몽실돈까스가 유명합니다..ㅋㅋ

원래 거의 하루가 멀다하고 배달음식을 시켜먹어서 단골집이 많았는데, 요즘은 건강챙긴답시고 참느라 사진보면서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ㅜㅜ



흠... 전 참 사진을 못찍는 것 같습니다... -_-;; 분명 엄청 맛있었는데 사진상으로는 영..

이게 아마 떡볶이 세트라고 다해서 8000원?정도였던것 같습니다.

불과 한달전인데 머이리 가물가물한지;;

여기는 소스도많이주고, 세트인데도 떡볶이 모밀을 곁들이로 안주고 팩으로 따로 포장해줘서 저의 사랑을 듬뿍 받았었죠..

저거 하나 시키면 절대 다비우질 못하는.. 양이 엄청납니다. 제가 먹는양이 많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보니 제가 무슨 몽실돈까스 광고하는거 같네요 -_-; 어차피 위치를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니 그건 아닙니다만..


원래 돈까스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고,,, 주로 배달의민족 어플로 배달 시켜먹을만한걸 찾다가 리뷰를 보고 주로 시키는 편인데, 한 한식집이 평도 많고 괜찮아서 시켜봤다가 진짜 기분 제대로 바닥친적이 있죠..

전화받는것도 무슨 원수의 전화나 받는양 잔뜩 뿔나서 틱틱대고, 카드로 결제한다하면 비웃고;; 짜증나서 전화좀 친절히 받으라고 리뷰평에 올려놨더니 저를 신고해서 리뷰가 삭제되고 ㅋㅋ 그래도 참 장사는 잘되는 것 같더군요.. 


장사하는 것도 보면 정직하게 친절하게 잘되는집 있고 구린짓해서 되는집있고.. 세상사 어디나 다 비슷한듯 합니다 ㅋ

읭.. 어쩌다 말이 샜네요 ㅋㅋ 어쨌든 동대문구 땡떙동에 사시는분들은 돈까스먹고싶으시면 몽실돈까스를 드세요! ㅎㅎ


불가리아 사람들이 장수하는 원인이 바로 이 요구르트라고 하죠.

요구르트는 세계의 건강식품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많은 사람들도 또한 즐겨먹는데요.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이 밖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구르트의 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구르트 효능 4가지


1.변비 예방



우유의 단백질, 비타민, 칼슘 등의 무기질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2.장 건강, 피부미용



우유보다도 훨씬 많은 유산균이 장을 청소해주고, 유익한 균의 증식을 도와 위궤양, 만성위염 또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장 때문에 생기는 트러블을 막아주므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3.혈관계 질환 예방



유산균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적절하게 유지시켜주므로 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4.노화방지



유산균이 노화의 대표적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므로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이렇게 장 건강, 노화방지, 피부미용 등 다양한 곳에 작용합니다.

다만 요구르트는 이른 아침 공복에 마시면 자는 동안 생겨난 위액 때문에 위를 상하게 할 수도 있으니 먼저 물을 마신 뒤에 섭취하는게 더욱 이롭다고 합니다.

위와 장 건강이 안좋으신 분들은 무엇보다도 요구르트를 매일 꾸준하게 마셔주시면 금방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요즘 살이 도로 쪄서 열흘전부터 고생중인 하얀백지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건강한 식이요법이 무엇보다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점 모두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알면서도 지키기가 어려운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지키면 큰 도움이 될 수칙 몇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절대로! 아침을 거르지 말자.



다이어트를 할때 아침을 거르면 안된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있지만, 실제로 지키기는 정말 어려운데요.

저의 경우에도 아침에 지하철 안놓치려면 준비하는데 급급하다 아침은 제대로 챙겨먹은 적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아침에 굶다보면 다이어트 효과도 훨씬 줄어들 뿐더러 건강에도 안좋고, 아침에 빈속 이다보니 점심까지 힘이 안나고 여러가지로 안좋습니다. 아침은 바쁘더라도 간단한 과일이나 선식으로라도 꼭 배를 채워줘야 합니다.


2. 하루에 한끼는 꼭 한식으로 먹자.



'한국인은 밥이 최고야!'라는 말이 있죠?

사실 밥이 최고라는 말이 틀린말은 아니지만,, 밥은 많이 먹으면 열량도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주적인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중에 '두부 다이어트', '마녀스프 다이어트' 등 한식은 아예 배제하고 식사를 하거나 심지어는 한가지나 두가지 음식으로만 식단을 짜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음 어느 웹툰의 대사를 인용하자면 건물 아래로 내려가려고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창문으로 수직낙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적절히 어우러져서 성공하게 되는 것이지 무작정 먹는걸 극단적으로 줄이면 영양불균형과, 요요만 올 뿐이지 좋은 점은 없지요.

옛날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식을 먹어왔고, 요즘 아무리 먹는 추세가 바뀌고 있다 하더라도 다이어트 하는 중에도 적절한 영양 섭취를 위해서 하루에 한끼는 한식을 드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3. 칼로리, 신경쓰지 말자(?)



이게 무슨소리일까요? 사실 칼로리를 아예 신경을 안쓰는건 다이어트할때 정말 위험할 수 있지만, 요점은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에 대해서 칼로리가 낮다고 합리화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같아도 섭취되는 성분도 다르고, 살찌는 정도도 다 다르니까요.

"제로콜라는 칼로리가 0이니까 살안쪄", "이건 저지방이니까 살안쪄" 이런건 다 결국엔 먹고싶어서 합리화하는거지, 다이어트엔 아무런 보탬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4. 너무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아침에 먹자.



인터넷에서 맛있는 사진보고 군침흘린적 있으신가요? 저는 어제만 해도 한번 폭주할뻔 했는데요,,ㅋㅋ

예를들면 삼겹살이나 빵처럼 명백히 살찔만한 음식이 너무 먹고싶다면 아침에 드시면 살이 훨씬 덜찝니다.

아침에 섭취한 음식은 잠들때까지 계속 소모되니까요.

혹시 한밤중 너무 먹고싶은 음식이 있다면 꾹 참으시고 다음날 아침에 드세요.


5. 아침은 왕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다이어트 중에는 밥을 아침, 점심, 저녁 2: 2: 1이나 3: 2: 1정도 비율이 살빼기에 좋습니다.

그래서 '아침은 왕처럼 저녁은 거지처럼'이란 말도 생긴거겠죠?


저도 실은 다 지키지는 못하지만, 지키려고 노력하는 원칙들입니다.

중학생 시절부터 이것저것 다이어트를 다양하게 시도하다 보니 알게된 거지만, 결국엔 정공법으로 살빼는게 가장 건강에도 좋고, 요요도 적게 온다는 사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모두 홧팅입니다 ^^ 


+ Recent posts